미세먼지 심한 요즘 어떻게 지내고 계시나요?
페이지 정보
작성자 YCTF 작성일20-01-17 15:46 조회1,872회 댓글0건관련링크
본문
▶영주문화관광재단 홍보책자가 나온 지도 벌써 한 달이 지나갑니다. 언제나 영주문화관광재단에 큰 관심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따뜻한 성원 바랍니다.
▶이번 달 23일까지 영주문화관광재단 페이스북에서 소정의 상품을 드리는 Quiz 이벤트를 합니다. 글을 공유하신 뒤 댓글로 정답을 써주세요.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10분에게 상품을 드립니다.
요즘 대기오염지수가 "매우 나쁨"인 경우가 많습니다.
하루 종일 담배를 피는 것과 같을만틈 인체에 해롭다고 하는데요, 미세먼지의 심각성이 크지만 내가 피하고 싶다고 피할수만은 없는게 현실입니다.
피할 수 없다면 극복합시다!
오늘은 영주문화관광재단과 함께 미세먼지를 배출하는방법과 예방법을 알아봅시다!
<미세먼지 배출에 도움되는 해독음식>
물 - 다른 어떤 식품보다도 물을 많이 마셔야만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 정답입니다.
몸을 씻어 미세먼지를 제거하듯 체내 미세먼지도 물을 자주 마셔 씻어냅시다.
해조류 - 미세먼지 배출을 위해서는 기관지 섬모운동이 중요합니다.
해조류인 미역, 다시마, 김, 파래, 톳, 매생이 등에는 섬모를 촉촉하게 유지하여 운동 기능을 높이는 점액 성분이 풍부해 미세먼지를 몸 밖으로 빼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.
미나리 - 미세먼지에 강한 식품 중 하나로 미나리가 많이 꼽힙니다.
미나리깡이란 말이 있을 정도로 습하고 지저분한 환경에서 자라나는 미나리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혈액을 맑게 해주며 체내에 쌓인 중금속까지 배출시켜주는 대표적인 해독 식품입니다.
등푸른생선 - 등 푸른 생선의 대표주자인 고등어는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추천하는 '폐 기능 강화식품'으로 미세먼지 배출에 좋습니다.
마늘 - 마늘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사실인데요, 호흡기 건강은 물론 해독 기능까지 있습니다.
<미세먼지 예방법>
미세먼지 농도가 높을 때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되도록이면 도로변에서 운동하지 맙시다.
황사마스크를 착용하고, 외출 후에는 손을 잘 씻어야 합니다.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